광명시의회가 20일 본회의에서 '광명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 및 지원조례 페지안'을 가결했다.
광명시의회가 20일 본회의에서 '광명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 및 지원조례 페지안'을 가결했다.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직장내 괴롭힘, 부당해고 의혹, 불투명한 보조금 집행 등으로 논란을 빚은 광명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결국 폐지됐다. 이로써 1997년 설립됐던 광명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7년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광명시의회는 제283회 임시회 마지막날인 20일 본회의에서 ‘광명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운영 및 지원조례 폐지안’을 찬성 7표, 반대 1표, 기권 2표로 최종 의결했다. 

광명시의회는 작년 12월 광명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혁신안을 제출하라며 3개월치 인건비 예산만 책정했으며, 이후 협의회에서 아무 것도 내놓지 못하고 부당해고 등 오히려 잡음이 계속되자 폐지를 결정했다. 

폐지안을 대표발의한 이재한 시의원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법과 원칙에 벗어나 입맛에 맞게 정관, 복무관리규정을 정해 막대한 보조금을 낭비했다”며 “민간단체가 법령을 벗어나 마음대로 보조금 지급기준을 정하고 있는데도 시에서 예산을 지원하는 것이 그동안 시장이 강조한 ‘공정’에 부합하냐”고 밝혔다. 

한편 박승원 광명시장은 17일 폐지조례안이 의회 상임위에서 통과되자 자신의 SNS에 “광명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폐지 조례안이 의회 상임위에서 가결됐고, 본회의에서도 가결되면 이 사업은 중단된다”며 “의회 결정을 존중해야 하는 것인지 자뭇 고민이다. 좀 더 시민사회와 토론하고 결정해도 늦지 않는데 정말 아쉽다”며 폐지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